[2018 LH현상설계] 모두에게 환영받는 공공주택 만들기 '스타트'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-12-03 13:58 조회 2,322 댓글 0본문
지난 2014년 설립된 에스아이그룹 건축사사무소는 최근 3년 연속 LH 우수업체로 꼽힐 만큼 실력파 신생 건축설계 기업이다.
"불가능이란 없다"는 신념과 최고의 결과물을 만든다는 패기로 전 임직원이 똘똘 뭉쳐, 자신감도 가감 없이 드러낸다.
설립 이래 40건이 넘는 공동주택 및 4건의 공공시설 설계공모 수행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, 대표작으로는 동탄첨단 행복주택·인큐베이팅 센터와 화성동탄2지구 제6중학교, 하남미사 A-25블록 공동주택 등이 있다.
올해 LH 설계공모 당선작인 파주운정3지구 A-37블록 공동주택은 '단지 앞 넓은 잔디공원과 인근 지역 입지를 활용한 지역명소화'를 주제로 한 설계가 특징이다.
실제, 단지 내부 녹지와 외부 공원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공간 단절을 막았고, 주 출입구와 인도 측 주동을 저층형으로 계획해 위압감 없는 이미지를 연출했다.
일부 아파트 외형은 택지개발지구 내에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타워 형태로 만들었고, 수변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동 간 간격과 높이를 차별화했다. 도로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별도의 벽 대신 건물식 주차장을 세운 점도 눈에 띈다.
이밖에도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방, 공방, 문화센터, 작은 도서관 등 민간 공동주택 못지않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내 조성했다.
에스아이건축 관계자는 "공동주택뿐만 아니라 최근 일반 건축 공모에도 참여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다"며 "앞으로도 진솔한 성실함과 사람 냄새 나는 열정의 작업으로 인정받겠다"고 말했다.
댓글목록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